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사리암 경북(임소장생활여행)

by 익스크롬 2025. 5. 4.
반응형



경남 남해 금산 정상 부근에 자리한 사리암(舍利庵)은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신령스러운 암자입니다. 특히 이곳은 불교의 성지로 알려져 있으며, 신라 시대의 고승 의상대사가 창건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금산은 예부터 기도처로 유명했으며, 그중에서도 사리암은 간절한 소원을 비는 장소로 전국의 신도들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사리암까지 오르는 길은 다소 가파르지만, 그만큼 풍경이 아름답고 고요합니다. 바위 틈 사이로 난 계단을 따라 오르면, 푸른 바다와 남해의 풍광이 시원하게 펼쳐집니다. 암자 입구에 다다르면 ‘기도발이 잘 받는 곳’이라는 입소문답게, 향냄새와 더불어 정성스럽게 기도하는 이들의 모습이 눈에 띕니다.


사리암은 그 이름처럼 부처님의 사리를 모신 곳이라 전해지며, 기도와 명상의 장소로 오랜 세월 동안 사랑받아 왔습니다. 특히 자녀를 원하는 이들, 건강을 기원하는 이들에게 유명한 기도처입니다. 암자 내부는 크지 않지만 매우 정갈하며, 외부에는 하늘과 바다, 섬들이 어우러진 절경이 펼쳐져 사진 촬영 장소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사리암을 방문하면 마음이 맑아지고, 복잡했던 생각이 정리되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고들 합니다. 자연 속 고요한 암자에서 잠시 일상을 벗어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



경북 문경시에 위치한 **사리암(舍利庵)**은 깊은 산속 고요한 자연 속에 자리한 작은 암자이자, 기도처로 널리 알려진 명소입니다. 문경새재 도립공원 인근, 백두대간 자락에 자리한 이 암자는 불교 신자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소원 성취’와 ‘힐링 여행지’로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부처님  오신날
사리암은 본래 희양산 봉우리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그 역사는 고려 말 또는 조선 초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전해집니다. 암자 이름에 ‘사리’라는 말이 들어가는 것처럼, 불교에서 매우 신성하게 여겨지는 **사리(舍利)**가 봉안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지며, 오랜 세월 동안 기도와 수행의 장소로서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이곳은 특히 여성의 기도발이 잘 받는 곳, 자녀를 원하는 이들이 찾는 기도처로도 유명합니다. 좁은 산길을 따라 한참을 걸어 올라야 닿을 수 있지만, 도착했을 때 만나는 그 풍경은 말로 다 표현하기 어려울 만큼 아름답습니다. 사리암에서 내려다보는 문경의 산세와 하늘, 그리고 암자 앞을 감싸는 나무들은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줍니다.

암자 내부는 아담하고 소박하지만 정갈하게 정비되어 있으며, 바람 소리와 새소리가 어우러진 자연의 배경음이 기도를 더욱 깊게 만들어 줍니다. 사리암 입구에는 작은 돌탑들이 빼곡히 쌓여 있어, 이곳을 다녀간 사람들의 간절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을 내려놓고 싶을 때, 또는 간절한 소원을 기도하고 싶을 때, 경북 문경의 사리암은 조용히 마음을 열 수 있는 공간이 되어줍니다. 등산과 함께 의미 있는 기도 여행을 떠나보는 건  ...


반응형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하해수욕장  (0) 2025.05.10
통도사  (1) 2025.05.05
울산 삼산동 쏘시지요  (1) 2025.04.11
울산여행 반구대 암각화(임소장 생활여행)  (1) 2025.02.26
울산 맛집 산너머남촌 (임소장 생활여행)  (0) 2025.02.25

댓글